[뉴질랜드] 외국인 주택구입 금지~ 신축 아파트만 허용

[뉴질랜드] 외국인 주택구입 금지~ 신축 아파트만 허용

외국인 주택구입 제한

뉴질랜드 이민을 고려하실때.. 대부분 집이나.. 렌트에 대해서 고민을 안해보신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리고 뉴질랜드 이민을 준비할때 뉴질랜드 주택구입도 계획의 일부였으니까요.

저는 그래도 과열되기전에.. 마지막 버스를 탓지만.. 최근 몇년 사이엔.. 뉴질랜드 주택가격의 과열로 인해서.. 그 꿈을 쉽사리 이루지 못한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그 동안 외국인의 뉴질랜드 주택 구입에 대해 내국인들의 볼멘 목소리가 많이 들렸었구요. 결국 뉴질랜드 정부는 호주와 마찬가지로 외국인 주택구매 규제 법안을 발휘 하게 됬구요. 22일 부터 외국인들의 뉴질랜드 주택구입을 대폭 규제하는 조치가 시행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올것이 왔습니다. ㅠ 두둥    

10년간 60% 나 집값이 상승했고.. 외국인 투기자 특히 대륙에서 오신분들일텐데. 이분들이 뉴질랜드 현지인들의 주택구입 기회를 뻇어갔다고 하고 있네요. 대륙에서 오신분들은 중국인과 호주인이 대부분이고.. 전국의 3% 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네요.

이미 호주에서는 중국인을 막기위해 오래전 시행되었고.. 그 여파로 투자자들이 뉴질랜드로 눈을 돌려.. 이사단이 난거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뉴질랜드는 시장경제 규모가 상당히 작기 떄문에.. 쉽게 투자자나 투기자들의 영향을 받는 편이거든요. 호주에서 법이 발효되면.. 몇년 안에 뉴질랜드에서 발효되는 상황을 자주 봐왔기 떄문에.. 이번 조치가 놀랄만한 조치는 아니지만.. 과연 이번 조치로 과열된 뉴질랜드의 주택가격을 식힐 수 있을지는 좀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격이 안정이 된다면… 렌트비용안정에도 영향을 미칠거라생각이 들고요. 그렇다면.. 뉴질랜드 이민자나.. 유학생들도 장기적으로는 부담이 적어기지 떄문에.. 유학산업 관광산업에도 청신호 역활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편이라.. 아직 단점은 고려해보지 않았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사실.. 부자들한테 해당되거나 투기자 , 투자자들이 고민해야 할 문제고요. ^^

하지만 이번 조치로.. 과연 주택공급 부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까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히 남아있다고합니다. 현재 약 10만 가구의 주택이 부족한것으로 추적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 규제로 뉴질랜드 주택가격, 공급난 두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수 있을지 참 궁금하네요. 뉴질랜드 이민에도 도움이 되는 규제였으면 좋겠습니다.

ADMIN